본문 바로가기

일상/여러가지

2019 소셜벤처 경연대회 전국대회 참관!!! 드디어 끝났다!!

#소셜벤처_경연대회 #2019소셜벤처경연대회 #사회적협동조합_세상만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네요.

요즘 글이 뜸했던 이유는 제가 2019 소셜벤처 경연대회 강원충청대전권역 담당자로

잠깐 일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참관하러 이번 대회가 열리는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로 갔었습니다!

피곤한 아침을 대전역 던킨 도넛 커피를 마시면서 시작!!!

그러고 기차타고 음악들으면서 가니 금방 서울역에 도착하더라구요. ㅎㅎㅎ

한양대학교에 왔는데 이것저것 행사인가 축제인가 하고 있었어요.

구경하면서 천천히 올라갔었죠.

힘겨운 오르막 길을 올라 2019 소셜벤처 경연대회 전국대회가 열리는

한양대학교 HIT관에 도착했어요!

입구에 들어가니까 여러 행사도 하고 있었어요.

타로카드, 캐리커처를 그려주고 있더라구요.

 

중앙에는 소셜벤처 상품 전시도 되어 있어서

소셜벤쳐는 이런 물건을 파는 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죠.

본 행사가 열리는 6층으로 올라와보니

다들 발표준비를 열심히 하고 계셨어요.

 

저는 이번에는 발표자가 아닌 참관인이기에

여유롭게 구경을 하고 있었죠.

참가 등록을 하니까 에코백을 주셨어요.

에코백이 묵직해서 안에 보니까

책자와 안보이지만 원목 무선충전기와 우산이 들어있었어요.

저희는 단순 참가자로 명찰을 겟!

오르막길을 올라오면서 하....점심 먹으러 내려갈 수 있을까 했는데

다행히 6층에 식사장소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휴

설렁탕을 주셨는데 맛이.....흡

점심을 먹고 잠시 쉬다가

저는 대전권역을 맡고 있다보니 대전팀들이 발표하는 것을 보러 각자 들어갔어요.

저는 대학생부문에 들어가게 되었죠.

 

대전이 생각보다 더 발표를 잘해주셨고,

PPT의 퀄리티도 높아서 놀랬어요.

 

이러다 대전팀들 전부 상 받는거 아닌가?라고 생각할 정도로 너무 잘해주셨어요.

 

대전 발표팀이 전부 끝나고,

수고 해주신 대전 대표님들을 위해서

꽃을 사러 갔습니다!

 

꽃을 사러 한양대역 2호선 2번출구까지 갔다가

꽃을 사고 다시 헉헉 거리면서 올라갔어요...

 

시상식이 있는 곳에 들어오니까

토크콘서트를 하고 계셨어요.

 

구석에 앉아서 듣고 있다가 끄덕끄덕 거리면서 공감이 되는 말이 너무 많았어요.

토크콘서트가 끝나고 시상식 직전에

공연을 해주시는데 갑자기 무대에서 내려오셔서 깜놀!

재미있게 봤던 무대였습니다.

 

그 후로는 내빈소개?가 있었어요.

다양한 내빈분들이 오셨었는데 그중에 고용노동부 장관님도 오셨더라구요.

그리고 이어진 시상식!!!

이때는 저는 참가도 안했는데 제가 다 떨렸어요.

 

대전 팀 중에서 3팀이 상받은 걸로 기억하는데

진짜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예상외의 팀이 받은 것도 있었지만,

다른 팀이 못받았다고 생각하니

너무너무 아쉬웠어요.

이렇게 무사히 2019 소셜벤처 경연대회가 끝이 났습니다!!!

지금까지 고생많으셨던 팀분들 진짜 고생많으셨습니다.

 

여기서 상 못받았다고 사업성이 없다는 것은 아니니까

모두 화이팅 합시다!!!!

 

 

 

 

 

그리고 저희는 저녁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