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 생존기

스타트업 생존기 :: 5월 대전창업포럼 방문

매월 2번째 주 목요일에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대전창업포럼 개최한다.

대전창업포럼에 가면

보통 이 두가지 세션 Startup-Pitching과 강연&토크쇼으로 진행된다.

 

이번 Startup-Pitching은

예비창업자 (조연수)(실감음향 재생 서비스)
리그넘 (차량 친환경/경량화 플라스틱 제조용 바이오 충진소재)
TEEware (TEE기반 블록체인 월렛 사업)
에너리트 (센서 응용 압력자동표시 및 압력경고 회로 및 SW개발)

위의 4분이 피칭을 하셨다.

지금 내가 있는 곳과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의 거리가 꽤 되서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다행히 시작하기 전에 도착했다.

도착하니까 저녁 시간에 가깝다고

김밥이 준비되어 있었다.

그래서 김밥 한줄을 딱 가져와서 먹었다.ㅎㅎ

얼마 안되서 본 행사가 시작 되었다.

4분의 피칭을 듣고, 와 이건 있었으면 좋겠다 하는 피칭은 있었다.

다른 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라 조금 어려웠지만...

1부 스타트업 피칭이 끝나고

2부가 시작되었는데

성공하는 스타트업의 공통점

스타트업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들었는데 진짜 재미있게 들었다.

 

공감되는 부분도 많았고,

다른 꿈도 꾸게 되었다.

 

 

이걸 듣고 다음달에 또 오고 싶어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