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 생존기/좌충우돌 스타트업

코코베리 베트남 호치민 종합 박람회 참가 - 3 공항에서 붙잡혔다.

캐리어 추가 요금 4만원 정도를 추가 하고 어찌 저찌해서 오긴 했다...

하지만 또 다른 위기가 있었으니...

 

화장품이 들어있는 캐리어가 돌면서 오더니 뜯지마세요 라는 스티커가 붙어 있었다...

아 이때 아차 싶었다...

걸릴게 걸렸나보다...

 

그리고 공항을 나오는 마지막 짐 검사에서 짐을 다 열라고 하더라..

이 짐은 한국에 돌아갈 때 가져가라길래, 전시회에 참가해야하는데

어떤 방법이 없냐고 물었으나... 안된다는 말 뿐이였다.

 

그래서 그러면 케이스 몇개만 가져가서 전시만 하겠다 했지만 그것도 안된다고 그랬고.

그럼 수출 신고를 할 방법이 없는지 말하고, 갑자기 다른 사람을 불러오더니

 

계산기 투닥투닥투닥 하더니 한화로 144000원 내라고 해서 음... 100달러? 라고 하니까 오케이 했었다.

그래서 수출 신고 직원이 따로 오는 줄 알았으나 그게 아니였고

짐검사하는 모니터 옆으로 손가락으로 툭툭 칠 뿐이였다.

 

그래서 모니터 사이 작은 공간에 100달러를 두고 바로 나와버렸다.

 

뭔가 협상을 하면 50달러까지 될 것 같았으나, 너무 더웠고, 오랜 시간 공항에 붙잡혀 있다보니 빨리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뿐...

 

이야기를 들어보니 나 뿐 아니라 다른 분들도 대부분 100달러 정도였고, 적게는 50달러인 분도 계시고, 샘플 몇개 주고 나왔다는 분도 계셨다.

 

베트남 박람회... 시작부터 쉽지 않았다.

반응형